김민석 국무총리가 AI(인공지

질문답변

김민석 국무총리가 AI(인공지

test 0 2 07.18 05:48

모델하우스 홈페이지


/사진=뉴시스 김민석 국무총리가 AI(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해 "인프라 구축과 인재 영입, 규제를 적정화하고합리화하는 작업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진행된 '2025 국민공공정책 포럼'에 참석해.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에서 'AI 경제대전환'을 주제로 열린 2025 국민공공정책포럼에서 "국가.


라면서 "이 초전력을 지방 친화적, 지방 균형적으로 고려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규제를 적정화하고합리화해야 한다"며 공공 데이터 활용 및 지식재산권 등 사안을 논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총리는 초대 내각 장관 후보자.


전날 국무조정실·공정위와 규제합리화논의경제1분과, '국민 펀드' 조성방안 구상사회1분과, 민주노총 이어 경총과 간담회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9일 규제합리화TF 회의를 열고 경제형벌 개선과 규제 샌드박스 발전 방안을 논의한다.


국정기획위 ‘규제합리화태스크포스(TF)’는 8일 제3차 회의를 열고 규제합리화성과 창출을 위한 거버넌스 설계와 경제형벌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개혁 완화 조치를 논의한 가운데 정부 측은 "과도한 경제 형벌 조항 완화 조치를 검토하겠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국정기획위 규제합리화태스크포스(TF)는 이날 "회의를 통해 규제합리화성과 창출을 위한 거버넌스 설계와 경제 형벌 개선방안을 논의했다"고.


조승래 국정기획위 대변인은 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경제1분과에서 '규제합리화TF'회의를 진행 중이다.


오늘까지 4차례 진행됐다"며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조 대변인은 "국정기획위는 대한상의와 '메가 샌드.


고물가로 최근 4년간 공사비가 급등하는 등 건설업 전반 침체 우려가 커지자,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건설 계약·입찰 제도합리화등 제도개선 과제를 선정해 정부에 건의했다.


한경협은 지난 8일 건설업 활력 회복·경기 활성화를 위해 건설업 규제개선과제.


국정기획위 규제합리화태스크포스(TF) 팀장인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열린 TF회의에서 경제 형벌에 대해 “형벌 중심의 제재 방식에서.


3일 국정기획위에 따르면 인공지능 TF와 규제합리화TF는 전날 삼성SDS 상암 데이터센터를 방문.

Comments

메일문의하기

CS Center


070.7566.9613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