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게’를 통해 인간의외로움을

질문답변

에게’를 통해 인간의외로움을

test 0 6 07.17 14:29

시인 정호승은 ‘수선화에게’를 통해 인간의외로움을 노래했다.


살아가는 것은외로움을 견디는 일이라고 했다.


외로움은 희로애락과 함께 인간의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21세기 들어외로움은 개인적인 불행이 아니라 국가적 관심과 대책이 필요한 사회적 이슈가.


영국 유력일간지 '더 가디언'이 서울시가 '외로움없는 서울' 정책으로 추진 중인 서울마음편의점을 집중 조명했다.


https://kccbcrenobrug.co.kr/


서울마음편의점을 방문한 시민들을 인터뷰하며 일상적 공간에서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했다.


16일(현지시간) 가디언은 "한국이.


'외로움없는 서울' 종합 대책의 주요 사업 가운데 하나로 시작한 '마음 편의점'은 고립·우울을 앓는 시민 누구나 편의점처럼 가볍게 찾을 수 있는 복지시설.


국민건강영양조사(NHANES)의 데이터를 이용, 60~84세 3800여명의 데이터를 분석, 이런 결과를 얻었다.


칸 박사는 “사회적 고립과외로움은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이후 점점 더 중요한 건강 위험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이 연구 결과는 의사들이 고령.


WHO는 이날 발표한 보고서에서 전 세계 인구의 6분의 1.


외로움은 모든 사람이 일반적으로 겪을 수 있는 일이지만,외로움에 대한 주관적 감정이 강할 경우 우울증은 물론 다른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워드대 의대 제공 고려 말 문인 이조년은 “이화에 월백하고 은한이 삼경.


문경시정신건강증진센터가 올해 처음으로외로움대책 사업인 ‘봄봄마을’을 산양면 불암리 마을회관에서 시작했다.


/문경시정신건강증진센터 제공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연재)가 4일 산양면 불암리에서외로움을 예방하는 사업인 ‘마음 돌봄, 들여다.


뇌졸중, 심장병, 당뇨, 우울증, 불안, 자살 위험을 증가시키는 마음의 병.


신체·정신적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그것은 ‘외로움’이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난달 30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외로움과 사회적 고립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은 생각보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지난 1일부터 시작한외로움예방 프로그램 ‘365 서울챌린지’가 시작 일주일 만에 가입자 수 1만7000명을 돌파했다.


이는 당초 목표 인원 5000명의 3배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챌린지는 “문밖을 나서 해를 보고, 무엇이라도.

Comments

메일문의하기

CS Center


070.7566.9613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